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KIP인생위기관리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인생컨설팅 사례] 크게 성공한 사람이 우울증으로 생명이 위험할 때
작성자 KIP 인생위기관리 (ip:)
  • 작성일 2022-04-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
  • 평점 0점


[인생위기컨설팅의 사례는 인생위기컨설팅을 종료한 후 필자가 느낀 점을 기록한 내용입니다]


국내 또는 해외에서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우울증을 치료하던 중에 극단적인 선택(자살)을 했다는 ‘너무도 안타까운’ 뉴스와 언론기사를 종종 봅니다.

 

이때마다 과거에 비슷한 상황에 처했던 많은 분들이 ‘인생컨설팅’을 신청한 후, ‘인생컨설팅’을 통하여 ‘스스로를 치료’한 후,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된 사례들이 생각납니다.

 

- 크게 성공하여 막대한 부와 재산을 갖고 있는 사람 0명

- 매우 유명해지면서 부와 명예와 인기를 누리는 사람 0명

- 스타가 되어 모든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된 사람 0명

 

이 분들의 경우 우울증공황장애조울증 등으로 어려움을 겪다가 생명의 위기'를 느끼게 되어 자신의 의지로 또는 가족들이나 소속사에서 인생컨설팅을 요청했었습니다.

 

이렇게 '생명의 위기'로 인하여 '인생컨설팅'을 신청했다고 해서 이 분들의 멘탈이 약하거나 잘못된 것이 결코 아닙니다. 매우 강한 멘탈을 갖고 있고, 성공/유명/인기/수퍼스타가 되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매우 당당합니다. 다만, 자신이 결코 통제할 수 없는 마음문제로 인하여 '생명의 위기'를 겪고 있는 것을 모르고 있는 것 뿐입니다.

 

사람들은 우울증, 공황장애, 조울증 등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정신의학의 약물처방, 유명한 상담사의 심리상담, 유명 종교인 또는 역술인, 인생을 즐기는 최고의 방법, 최고의 소비와 향락 등으로 얼마든지 치료하고 회복하여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남성의 우울증, 여성의 공황장애, 조울증 등은 아무리 부와 재산이 많더라도, 부와 명예와 인기가 많더라도, 슈퍼스타가 되었더라도 자신이 가진 것과는 전혀 관계없이 ‘생명’이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에 어려움과 고통을 느끼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그만 편해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면 극단적인 선택(자살)’을 하게 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하루하루를 살고 있는 것입니다.

 

이때 자기 자신이 극단적인 선택(자살)을 시도한 후 비로소 가진 것과는 관계없이 자신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느끼고그 동안 해 왔던 모든 것과는 전혀 다른 인생컨설팅을 신청하게 됩니다. 또한, 극단적인 선택(자살)’을 생각 또는 시도했다는 것을 가족들 또는 소속사에서 알게 된 경우에 그 동안 알고 있는 방법과는 전혀 다른 인생컨설팅을 신청합니다.

 

이렇게 인생컨설팅을 신청하면, 대부분은 주변에 알려지지 않도록 출장을 요청하는데, 기본 6시간부터 100시간 이상까지 당사자의 의지와 희망에 의하여 인생컨설팅을 하게 됩니다. 이때 사람들은 상담을 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인생컨설팅은 상처사연과거 등에 대한 상담을 전혀 하지 않는다는 것에 많이 놀랍니다.

 

인생컨설팅은 ‘일상적인 질문과 답변 및 대화를 통하여 스스로 근본원인을 찾고, 스스로 근본원인을 해결하며, 그 동안 발생했던 모든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인생에 대한 컨설팅을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우울증공황장애조울증 등을 스스로 극복(치료와 회복)하고스스로 재발을 예방하게 되며스스로 상처치료능력을 만들어서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도록 컨설팅합니다결국 과거상처사연을 전혀 알아야 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이 인생컨설팅입니다.

 

생명의 위기를 겪었던 분들이 인생컨설팅을 종료할 때가 되면, ‘왜 자신이 힘들었는지치료되지 않았는지그리고 자신이 가진 것으로 어떻게 행복하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알게 되었고행복한 인생의 방향과 길을 알려준 것에 대하여 감사를 이야기하면서 심지어는 생명의 은인과도 같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인생컨설턴트인 필자는 이 분들이 무엇을 알게 되었는지행복한 인생의 방향과 길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이 분들이 더 이상은 우울증공황장애조울증을 겪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자살)’은 다시는 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고, 인생컨설팅을 종료했을 때의 보람은 매우 큽니다.

 

매우 많은 것을 갖고 있으니, 최고의 치료법으로 치료하면 되고, 즐거움과 행복함으로 살아가면 될 것 같지만, 그 어떠한 것을 했더라도 ‘극단적인 선택(자살)의 생각 또는 시도’가 반복되면서 ‘생명이 위험’에 처했다면, 기존의 그 어떠한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없다는 것쯤은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크게 성공하여 많이 가진 사람들이 우울증, 공황장애, 조울증 등을 치료하던 중에 극단적인 선택(자살)을 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들을 때마다, 만일 자신, 가족들, 소속사 중에 단 한명이라도 조금만 관심을 갖고 ‘인생컨설팅’을 신청했더라면, 자살이라는 비극적인 인생이 아니라, ‘행복하게 살아가는 인생과 그 모습’을 생각하게 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