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KIP인생위기관리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돈과 재산이 많은 사람들의 어리석은 선택과 결정
작성자 KIP 인생위기관리 (ip:)
  • 작성일 2022-05-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0
  • 평점 0점


우리는 돈과 재산이 많은 사람들을 많이 부러워합니다. 돈과 재산이 많으면 편안함즐거움만족감을 위하여 할 수 있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실제 돈과 재산이 많은 사람들은 자신, 배우자, 자녀들이 모두 풍족하게 살아가고자 노력합니다.


그래서 돈과 재산이 많으면기부와 봉사최고의 의식주(패션음식주택), 최고의 소비(명품승용차), 최고의 즐거움(여행운동유흥과 쾌락취미), 유명한 사람들(전문가학자종교인정치인스타), 풍족한 생활(배우자자녀가족)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만일 현재 자신이 가진 돈과 재산이 줄어들거나 사라지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또한 더 많은 돈과 재산을 갖기 위하여 살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미 풍족한 생활에 익숙해진 자신, 배우자, 자녀들은 어떻게 살게 될지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풍족함이 내일도 미래도 지속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돈과 재산이 않아지면, 함께 하는 모든 사람들(가족, 친구, 지인)은 모두 자신의 이익과 가치를 위한 목적을 갖고 인간관계를 맺는다는 것입니다. 즉 자신과 함께 하는 모든 사람들이 목적관계로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인간(자신, 배우자, 자녀들)은 누구나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행복을 추구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안정적이면서 의미의 인간관계와 가치의 풍족함을 갖고자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때, 몸과 마음이 건강하지 못하고 불안정한 상태에서는 의미의 인간관계가 파괴되고가치추구의 풍족함을 자신만의 즐거움만을 위해서만 살게 됩니다그러면 자신의 즐거움을 행복이라고 착각하는 어리석은 선택을 하게 되면서 불행과 파멸의 인생을 살게 되는데이는 행복이라고 착각하게 됩니다.


이는 자신을 비롯하여 배우자와 자녀들도 똑 같게 됩니다.


자신(몸과 마음과 성), 의미의 인간관계(배우자, 자녀, 가족), 가치의 만족은 자신의 행복한 인생입니다. 이때 돈과 재산은 자신이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때, 즐거움과 여유와 만족을 제공하는 가치의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가치의 역할이 아니라 가치를 목적으로 자신만의 즐거움을 위하여 살게 되면자신(몸과 마음과 성)을 파괴하고의미의 인간관계(배우자자녀가족)를 파괴하게 됩니다따라서 돈과 재산이 많은 사람들이 가치(돈과 재산)를 목적으로 살고자 하는 결정을 한다면결국 자신배우자자녀가족 등이 모두 파괴되는 결정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얼마나 어리석은 결정일까요?


돈과 재산을 위하여 자신, 배우자, 자녀, 가족을 모두 파괴하는 결정은 스스로를 불행 또는 파멸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자신을 비롯하여 배우자와 자녀들도 모두 똑 같이 된다는 것도 매우 심각한 것입니다.


따라서 돈과 재산이 아무리 많으면 무엇하겠습니까? 자신의 어리석은 결정으로 자신, 배우자, 자녀가 모두 자신 스스로를 파괴하고 불행 또는 파멸되는 인생을 행복이라고 착각하는 인생을 살게 되는 것인데, 얼마나 어리석은 결정이겠습니까?


그렇다고 돈과 재산이 많은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다만, 돈과 재산을 목적으로 살아가는 결정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만일 자신에게 돈과 재산이 많다면, 돈과 재산에 더 큰 욕심을 갖기 전에 인생컨설팅(CLC, Consultation on Life Crisis)을 하실 것을 당부합니다.


인생컨설팅을 통하여 자신, 배우자, 자녀가 모두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야만 합니다. 많은 돈과 재산으로 풍족, 여유, 만족을 누리면서 자신(몸과 마음과 성), 의미의 인간관계, 가치의 역할을 행복한 인생으로 연결하게 될 것이고, 자신을 비롯하여 배우자와 자녀들도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도 스스로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인생컨설팅은 여러분이 필요한 것을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상담이 아닙니다. 인생컨설팅은 스스로를 분석하고, 스스로 솔루션을 찾아서, 스스로 행복한 인생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할 뿐입니다. 즉 자신의 인생을 자신이 스스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인생컨설팅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